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시민소통방

H 참여마당 시민소통방

시민소통방은 대구시정에 관한 다양한 의견수렴과 민원사항 해결을 위해 시민 여러분에게 열린 공간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참여로 발전하는 대구를 함께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는 대구광역시의회가 되겠습니다.

민원사례 공개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시민불편사항 등의 민원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민원사례 바로가기

민원신청/민원관리

대구광역시의회 시민소통방은 개인정보 보호 및 민원 내용 보호를 위해 비공개 게시판으로 운영됩니다.

민원처리절차

  • 민원접수
    • 민원접수
    • - 사무처장이 접수
    • - 요청시 접수증 교부
  • 위원회 회부
    • 위원회 회부
    • - 진정요지서 작성
    • - 해당 상임위원회회부
  • 위원회 심사
    • 위원회 심사
    • - 해당 전문위원이
      민원사항 검토
    • - 위원장 결재 또는
      상임위원회 심사
  • 결과통지
    • 결과통지
    • - 접수일로부터
      30일 이내 민원인에게 통지
    • - 중요 민원 해당 지역구
      의원에게 통보

처리하지 않는 경우

아래 사항에 대해서는 민원처리가 되지 않으며, 신청인이 공개로 접수를 하였더라도 비공개될 수 있습니다.

  • 민원(진정)의 내용이 재판에 간섭하는 사항
  • 국가원수를 모독하는 사항
  • 의장 및 의원을 모독하는 사항
  • 동일인이 동일한 내용의 민원을 3건이상 제출하였을 때, 후에 제출한 민원
  • 동일인이 동일한 내용의 민원을 2개기관 이상에 제출하여 해당기관에서 처리 중인 민원
  • 민원인(다수인 경우에는 그 대표자)의 주소, 성명 및 민원의 내용이 분명하지 아니한 것

민원관련 문의처

대구광역시의회 의사담당관실

  • 전화 : 053-803-5038
  • FAX : 053-803-5046
  • 민원양식 다운받기다운로드

홈페이지관련 문의처

대구광역시의회 홍보담당관실

  • 전화 : 053-803-5052
  • FAX : 053-803-5046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