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경북 경제통합 추진 조례」 제정 관련 간담회 개최 | |||||
|---|---|---|---|---|---|
| 작성자 | 대구광역시의회 | 작성일 | 2007-01-16 | 조회수 | 1480 |
|
○ 대구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 이재술)는 1월 16일 낮 12:00 삼덕동 소재 한정식당에서 대구·경북 상생발전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최근 대구시가 제출한 「대구경북 경제통합 추진 조례안」 제정과 관련한 시·도의회 차원의 공동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경상북도의회 관련 상임위원회인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 이현준)와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간담회 개요 ☞ 일시/장소 : 1. 16(화) 12:00 / 죽향한정식당(중구 삼덕동 소재) ☞ 참 석 - 시의회 : 이재술 행정자치위원장, 김덕란 간사 - 도의회 : 이현준 기획경제위원장, 박진현 간사, 정경구의원 - 기 타 : 홍 철 대구경북연구원장 ○ 오늘 간담회에서 이재술 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과 이현준 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은 그 동안 대구·경북이 동일 생활권이라는 공동체 의식을 공유하면서도 각종 국책사업 유치를 위한 과열경쟁과 중복투자, 환경시설 및 광역교통 관련 집단민원 등 소모적인 경쟁구도로 일관해 오던 관행에서 탈피하여 대구시와 경상북도의 긴밀한 정책적 공조를 바탕으로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시·도가 공동 번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자는데 인식을 같이 하였으며, ○ 이와 관련하여 「대구경북 경제통합 추진 조례안」 제정, 시·도가 공동으로 선정한 대구경북 공동 추진과제(19개 과제) 등 대구·경북의 현안사항에 대한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시·도 상임위원회의 입장을 전달하고, 시·도 경제통합 주체간의 폭 넓은 공감대 형성은 물론, 일부 지역에 대한 소외 논란의 해소와 대구·경북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의 효율적인 추진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면서 향후 시·도 상임위원회간 긴밀한 협조를 바탕으로 대구·경북의 균형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하였다. ※ 문의 : 대구시의회 전문위원실 이상규(☎053)803-5182) |
|||||
| 이전글 | 제158회 임시회 의사일정 결정 |
|---|---|
| 다음글 | 대구시의회 계약직공무원 공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