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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의 균형적인 발전을위해 서대구 연결선으로 트램을 설치해 주십시오
작성자 ○○○ 작성일 2021-03-05 조회수 356 공감 0
시장님 이하 관계 공무원 여러분, 대구시민의 편의를 위해 애써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서대구역 관련 도시철도 노선 결정은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특히 대구에서도 가장 낙후된 서구는 도시철도 신설을 계기로 지역 발전을 꿈꾸고 있었기 때문에 노선 향배에 아주 첨예하게 주시하고 있습니다. 서구민들은 이 일에 사활을 걸다시피 하고 있습니다.

주변 지역 주민들은 낙후된 도심 이미지를 벗고 향후 재개발·재건축 사업을 통해 유입되는 1만5천여 가구의 구민을 충족할 만한 교통 방안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서대구 KTX역사에서 시작하여 기존 도심철도와 연결되는 트램이 서구민이 제시한 구간을 통과하는 것이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서구 주민들은 지역의 경제 발전과 정주여건, 교통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칠 서대구 KTX역 개통을 앞두고 도시철도 노선을 잇는 연계 교통망 조성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구는 인구도 크게 줄고 있고 대부분 지역이 낙후를 면치 못하고 있는 터라, 서대구 KTX역사의 신설과 함께 도약의 꿈에 부풀어 있으며 서대구역 연결 트램( 노면전차) 노선 신설에 기대가 커져 있습니다.

그런데 노선이 서구 주민의 뜻과는 달리 설치될 것 경우 그 충격은 엄청나고 반발 또한 심할 것입니다. 이러한 충격과 반발은 충분히 이해되고도 남음이 있을 것입니다.

대구시는 서구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하고자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달서구에 비해 낙후한 지역 현실을 감안해 노선을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대구시는 지역 균형 개발 측면에서 노선을 들여다봐야 할 것입니다. 대구시는 서구 지역발전을 담보할 수 있는 노선 개설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주십시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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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도시철도 서대구역 연결 노선을 4호선순환선으로 빠른 확정바랍니다.

- 내용 -
거두절미하고 말씀드립니다

언제까지 시간을 끌며 시민의 반응을 살피며 행정낭비 하실 생각입니까?

대구시에서 권영진 시장의 공약으로 내걸었던 순환선을 서대구역 연결선으로 빠른 확정 바랍니다.

서대구역, 평리뉴타운, 서구청, 두류공원, 이월드, 안지랑곱창골목, 앞산, 가톨릭병원, 영대병원, 그리고 대구시의 업적인 두류정수장에 건설될 신청사까지 두루두루 거치는 노선은 4호선순환선을 활용한 노선뿐입니다.

이미 평리뉴타운의 유입 인구와 두류, 안지랑의 유동인구. 그리고 위에 나열된 수많은 거점들의 활용성을 볼 때, 경제성과 균형발전의 논리, 그무엇도 어긋남이 없습니다.

당장 서대구역 개통이 코앞으로 다가왔고, 신청사 역시 곧 건설에 돌입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렇게 차일피일 허송세월만 한다면, 서대구역, 그리고 신청사는 연결되지못한채, 시민의 관심에서 점점 멀어질것이 자명합니다.

존경하는 관계자 여러분.
반드시 서대구역과 4호선순환선을 활용하여 시민들이 구석구석 다니고, 지역거점, 관광노선을 활용 할 수 있도록 빠른 결정을 부탁드립니다. 서구구민 또한 최초의 서구를 관통하는 도시철도를 그 누구보다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열망 반드시 헤아려주시길 바랍니다.

세금 낼때만 대구시민이고,
도시철도는 버림받는 서구구민이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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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대구도시철도 4호선 트램 준공 조기 착수 요청 件- 내용 -
먼저 우리 국민을 위해 불철주야 고생해 주심에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금번 대구시 서구 발전 관련 대구도시철도 트램순환선 (이하 트램) 조기 착공관련 촉구 요청 드리고자 합니다.

국토교통부 및 대구시 산하 자치단체에서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본 노선은 현재 대구 3차 순환 도로의 선형과 매우 흡사하며 실제로 대구 시가지를 순회 한다는 의미에서 서울도시철도 2호선과 유사한 의미를 띄고 있습니다.

대구 중심부가 아닌 외곽부를 순회를 하면서 1,2,3,엑스코선과의 빠른 환승을 기대 할수도 있으며 실제로 이 노선이 완공시 대구시 내의 빠른 인구 유동 기대 및 대구 외곽부 발전을 도모 할수 있는 기회로 판단 됩니다.

아울러 서대구KTX역과의 연계를 언급 드리고 싶습니다.

내년 완공되는 서대구 KTX역과의 연계성을 고려, 평리동 및 두류역2호선 방향으로 트램을 촉구 하는 바 입니다.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아 래 -

1. 서대구KTX역 ↔ 대구신공항 과의 연계성
① 서대구역 완공 후 대구 외곽부 및 도심에서의 접근성이 매우 떨어지는 상황입니다. (버스노선 제외)
② 현재(21년 1월 19일 기준) 서대구역 바로 앞 버스는 총 5대가 정차하며 이중 2노선은 지선으로 배차 간격이 평일 주말 포함 약 15분에서 20분 입니다.
③ 정시출/도착을 목적으로 하는 철도 및 항공 노선은 시간준수 목적 달성 위한 운송매체가 필요 합니다.
④ 해당 매체는 트램이 가장 효율 적이라 판단 됩니다.

2. 서대구KTX역 ↔ 주요도심지 관통 노선
-. 현재 두가지 방안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 서대구KTX역 → 서대구 공단 → 죽전네거리 방안
2) 서대구KTX역 → 평리동 → 두류네거리 방안 (서대구로)
① 예비 타당성 , 비용편익비(B/C) 및 종합평가(AHP)에 대해서는 평리동 관통 노선이 사업성에서는 유리 합니다.
② 1)안으로 선택시 서대구역↔죽전네거리의 수요는 없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며
③ 2)안으로 선택시 평리동 재개발 촉진 지구(약 1만여 세대_신축, 약1.5만여세대_구축) 총 2.5만여세대 약7.5만명의 수요를 기대 할수 있습니다. 또한 두류네거리(2호선 및 두류공원)의 접근성이 용이 합니다.
④ 대구신청사 ↔ 두류역 연계의 장점
⑤ 두류네거리 및 1호선 안지랑역 연계시 대구 랜드마크 역할 기대
⑥ 두류네거리 기점 동성로(대구중심) 접근성 강화로 인한 서대구KTX역 비약적 발전 기대

3. 트램을 이용한 서대구역 및 대구 산업선과의 연계
① 이는 기존의 교통 불모지였던 서재/세천역, 화원, 현풍테크노폴리스 및 구지 까지 원스톱으로 트램을 이용 하여 접근이 가능합니다.
② 또한, 반대의 경우에도 대구시내로의 유입이 용이하여 지역사회 경제적 발전에 큰 도움을 야기 할수 있습니다.
관련뉴스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1&aid=0010607495
③ 현재 서대구역과 대구국가산단을 연결하기 위한 대구산업선이 예타면제로 국비 1조 3천억원의 예산을 받아 건설예정중에 있음.
④ 이 대구산업선은 달서구의 성서 계명대역에서 2호선과 환승되고 1호선 연장역인 명곡역에서 환승될 예정임.
⑤ 성서계명대역은 달서구의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고, 설화명곡역은 상인역과 불과 3정거장 거리에 위치하고 있음
⑥ 이런 와중에 서대구역발 트램혹은 전철을 죽전역을 통과하여 상인역으로 연결하자는 것은 이기적인 핌피이며 아래 이유로 불가하다고 생각함.

1). 서대구역과 죽전역 사이의 서대구공단은 거주자가 극히 적은 음영지역임
(약3km구간 좌/우에 공단 위치함_와룡로)
2). 산업선이 연결되면 다사 서재를 포함한 성서와 화원달성군 주민은 계명대역과 명곡역을 이용할 것으로 보임
3). 상인동 주민은 상인역에서 상대적으로 느린 트램으로 환승하기 보다 동대구역을 선택할 확률이 높음
(즉, 1호선 기존 사용에 편리함.)
4). 따라서 죽전,상인으로 연결은, 해당 지역인 죽전동 상인동 주민들만 이용할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아 적자가 예상됨

4. 예상 지역 발전 기대 효과 및 향후 대처방안 모색
① 대조적으로 서대구의 경우 대구의 대중교통 음영지역으로 서대구역과 두류역 연결 트램은 평리뉴타운을 비롯하여 입주예정인 1만여 세대 약 3만명 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교통수단이며 이를 적극적으로 이용할 가능성이 높아 무조건 수익성이 보장됨.
② 또한 서대구역발 트램을 두류역으로 연결하여 남구시민들이 염원하는 순환 4호선의 조속한 설치가 가능할 것임
③ 두류역은 죽전역의 4개 출입구와 대조적으로 20개 출입구와 지하상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구시의 대표적인 관광지역인 이월드와 두류공원을 관통하여 서대구로 유입되는 대구관광객 유치가 수월할 것이라 판단됨
④ 본리네거리, 죽전네거리부분 주민의 서대구역 이용 기대수요 충족 방안은 BRT로 충족 가능.
실제로 황순자 시의원(달서구4) 교통 해소를 위해 BRT 조기 건설 필요 주장 함.
(참고기사 : https://www.yna.co.kr/view/AKR20201126134300053)
⑤ 혹여 상인지구로 트램이 진행될 경우, 타지역 경우의 예로 들자면 대전트램노선 신설시 서대전육교 지하화가 불가피 했습니다. 이에따라서 대전시는 추가예산을 약 225억원을 투입하여 지하화 하였습니다.
해당 선례를 이루어 보아 상인 지역은 "최저의 비용으로 극대의 효율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트램"과는 맞지 않는 지역입니다.
(참고, 서대구역 건립비용 450억, 상인고가차도 지하화 약 250억 예상)
(트램 한번 정차하기 위해서 250억 소요되는 것은 기본적인 이치에 맞지 않다고 어느 누구나 동의 할 것입니다.)

5. 결론
① 이에 따라서 서대구KTX역 단선 또는 복선(신 교통수단)으로 트램 진행 촉구
② 평리동 ,두류동,내당동 인근 주민의 단일 대중교통수단 불편 해소
③ 평리동 인근 필수 경유로 인한 서대구역 인근 대단지 교통의 용이성 기대
④ 서대구KTX역과 신공항 연계로 해외관광객 편리 이용 가능
⑤ 대구 중심 접근성 및 외곽지역 주민의 교통수요 충족
⑥ 두류역 연결로 인한 랜드마크로서의 대구 이미지 급부상 예상
⑦ 대구산업선과의 연계로 서대구KTX역의 이용 및 서구 주민의 편리성 시너지 효과 증대

6. 마치며
다소 긴 내용이였습니다만, 누구나 보고 충분히 이해 할수 있겠금 정당한 논리와 팩트로 해당 청원을 작성 했습니다.
관련링크 확인 부탁 드리오며 대구 지역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심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소중한 시간 내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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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4호선 순환선을 서대구역 연결선으로 확정하길 촉구합니다.

- 내용 -
존경하는 대구시 관계자 여러분.

서대구역이 들어온단 소식에 누구보다 기뻤고,
평리뉴타운의 개발소식에 기대에 부풀었으며,
4호선 순환선 계획에 누구보다 기대했던 시민 중 한사람입니다.

그러나 순환선 계획의 기쁨도 잠시,
이미 1,2호선을 가지고도, 민원으로 산업선까지 없던 역을 만들어내던 달서구가 이젠 서구와 남구의 유일한 희망인 4호선 순환선까지 달서선이란 이름으로 강탈하려합니다.

이에 대구시민으로 강력히 촉구합니다.

서대구역-평리뉴타운-두류(신청사)-안지랑을 이어 봉덕, 중동까지 모든 교통험지를 이을 4호선 순환선을 서대구역 연결 철도로 우선 선정해 주십시오.

뉴타운 1만세대와 두류의 폭발적인 역이용객수, 두류공원과 안지랑골목을 이으며 관광선으로 활용되어 경제성, 그리고 균형발전까지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수 있습니다.

대구는 달서광역시가 아닙니다.
서구와 남구 그리고 순환선 계획의 시민들 모두 같은 시민입니다.

꼭 기억하시어, 반드시 열망을 이루어 주시리라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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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서구를 외면하지 말아주세요

- 내용 -
서구 외곽지에만 도시철도 등이 있습니다 서구민을 위한 철도노선 트램 개발 꼭 필요합니다
지역균형발전에 발맞추어 서대구역세권 개발 평리뉴타운, 두류신청사 등 함께 되어야합니다
평리뉴타운 주민과 두류, 안지랑 등의 남구민의 사업 경제성, 효과성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도시철도4호선 도심순환선 일부구간의 시범사업을 조속히 추진해주십시오
서구의 교통오지 해소, 지역균형발전을 꼭 약속 지켜주세요
단기트램 노선은 죽전본리가 아닙니다 서구민을 위한 약속 지켜주세요
단기순환 4호선의 노선 발표와 착공요청으로 서구 주민을 위해 힘써주세요
교통오지, 낙후지역 등의 서구를 더 이상 외면하지 말아주세요
4호선 순환선의 조기 착공 및 원안대로의 계획을 수렴하여 꼭 진행주세요
서대구역세권의 발전과 함께 서구민을 위한 교통문제해결 등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서구 트램 관련 원안으로 원만한 촉구를 부탁드립니다
순환선 단기 사업으로 서구 평리, 두류, 안지랑 등을 잇는 단기 노선으로 시작되어야 합니다
서구와 남구를 이어 4호선 순환선의 조기 착공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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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대구광역시 전체를 위한 트램 노선을 확정해주세요

- 내용 -
철도시설 행정에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최기호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수고많으십니다.

친환경적 교통수단(트램)도입과 관련 이미 가능노선이 도시철도망구축계획(변경) [승인권자:국토교통부] 등에 나와있는 바, 도시철도 4호선 도심순환선 일부구간을 대상으로 시험을 해야합니다.
만평네거리에서 시작하는 서대구로와, 두류네거리에서 시작하는 두류공원로를 따라 안지랑네거리까지 트램을 시범설치하여, 향후 순환선의 길라잡이로 삼으시길 염원합니다. 또한, 지역의 균형발전과, 교통오지 해소를 위해서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도시철도 1,2,3 호선을 비롯한 모든 대구시 도시철도망에 KTX서대구역을 접속시켜 새로운 대구시 발전의 초석이 되게 하여 주십시오. 바로 착공을 해도 무방할 정도로 여건은 가장 좋은 코스입니다. 이점 깊이 고려하여 결정하여 주십시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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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낙후 서구에도 도시철도 연계로 밝은 빛을 주소서.

- 내용 -
존경하는 대구시 권영진 시장님이하 관계 공무원 여러분.
저는 2021년 사회안전지수 전국 꼴찌로 선정된 대구 서구의 주민입니다.
서구 주민으로서 서구의 중심부로 서대구역 순환선 트램이 지나가도록 보살펴 주시면 좋겠습니다.
트램이 지나가는 서구는 이전보다 좀 더 환하게 빛이 날 것입니다..
대구 서구뿐 아니라, 교통사각지대에 있는 달서구 남구 수성구 동구 북구의 많은 지역민들이 순환선 트램으로 좀 더 안전한 교통이용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대구시의 밝은 앞날을 위해 불철주야 수고하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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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도시철도 서대구역 연결 노선을 4호선순환선으로 빠른 확정바랍니다.

- 내용 -
거두절미하고 말씀드립니다
언제까지 시간을 끌며 시민의 반응을 살피며 행정낭비 하실 생각입니까?
대구시에서 권영진 시장의 공약으로 내걸었던 순환선을 서대구역 연결선으로 빠른 확정 바랍니다.

서대구역, 평리뉴타운, 서구청, 두류공원, 이월드, 안지랑곱창골목, 앞산, 가톨릭병원, 영대병원, 그리고 대구시의 업적인 두류정수장에 건설될 신청사까지 두루두루 거치는 노선은 4호선순환선을 활용한 노선뿐입니다.

이미 평리뉴타운의 유입 인구와 두류, 안지랑의 유동인구. 그리고 위에 나열된 수많은 거점들의 활용성을 볼 때, 경제성과 균형발전의 논리, 그무엇도 어긋남이 없습니다.
당장 서대구역 개통이 코앞으로 다가왔고, 신청사 역시 곧 건설에 돌입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렇게 차일피일 허송세월만 한다면, 서대구역, 그리고 신청사는 연결되지못한채, 시민의 관심에서 점점 멀어질것이 자명합니다.

존경하는 관계자 여러분.

반드시 서대구역과 4호선순환선을 활용하여 시민들이 구석구석 다니고, 지역거점, 관광노선을 활용 할 수 있도록 빠른 결정을 부탁드립니다. 서구구민 또한 최초의 서구를 관통하는 도시철도를 그 누구보다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열망 반드시 헤아려주시길 바랍니다.
세금 낼때만 대구시민이고, 도시철도는 버림받는 서구구민이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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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순환선 서대구로 구간 조기 착공, 대구시는 서구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 내용 -
시장님 이하 관계 공무원 여러분, 대구시민의 편의를 위해 애써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서대구역 관련 도시철도 노선 결정은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특히 대구에서도 가장 낙후된 서구는 도시철도 신설을 계기로 지역 발전을 꿈꾸고 있었기 때문에 노선 향배에 아주 첨예하게 주시하고 있습니다. 서구민들은 이 일에 사활을 걸다시피 하고 있습니다.
주변 지역 주민들은 낙후된 도심 이미지를 벗고 향후 재개발·재건축 사업을 통해 유입되는 1만5천여 가구의 구민을 충족할 만한 교통 방안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서대구 KTX역사에서 시작하여 기존 도심철도와 연결되는 트램이 서구민이 제시한 구간을 통과하는 것이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서구 주민들은 지역의 경제 발전과 정주여건, 교통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칠 서대구 KTX역 개통을 앞두고 도시철도 노선을 잇는 연계 교통망 조성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구는 인구도 크게 줄고 있고 대부분 지역이 낙후를 면치 못하고 있는 터라, 서대구 KTX역사의 신설과 함께 도약의 꿈에 부풀어 있으며 서대구역 연결 트램( 노면전차) 노선 신설에 기대가 커져 있습니다.
그런데 노선이 서구 주민의 뜻과는 달리 설치될 것 경우 그 충격은 엄청나고 반발 또한 심할 것입니다. 이러한 충격과 반발은 충분히 이해되고도 남음이 있을 것입니다.
대구시는 서구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하고자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달서구에 비해 낙후한 지역 현실을 감안해 노선을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대구시는 지역 균형 개발 측면에서 노선을 들여다봐야 할 것입니다. 대구시는 서구 지역발전을 담보할 수 있는 노선 개설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주십시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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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교통오지 서구민들을 버리지 말아주세요

- 내용 -
서구 외곽지에만 도시철도 등이 있습니다 서구민을 위한 철도노선 트램 개발 꼭 필요합니다
지역균형발전에 발맞추어 서대구역세권 개발 평리뉴타운, 두류신청사 등 함께 되어야합니다
평리뉴타운 주민과 두류, 안지랑 등의 남구민의 사업 경제성, 효과성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도시철도4호선 도심순환선 일부구간의 시범사업을 조속히 추진해주십시오
서구의 교통오지 해소, 지역균형발전을 꼭 약속 지켜주세요
단기트램 노선은 죽전본리가 아닙니다 서구민을 위한 약속 지켜주세요
단기순환 4호선의 노선 발표와 착공요청으로 서구 주민을 위해 힘써주세요
교통오지, 낙후지역 등의 서구를 더 이상 외면하지 말아주세요
4호선 순환선의 조기 착공 및 원안대로의 계획을 수렴하여 꼭 진행주세요
서대구역세권의 발전과 함께 서구민을 위한 교통문제해결 등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서구 트램 관련 원안으로 원만한 촉구를 부탁드립니다
순환선 단기 사업으로 서구 평리, 두류, 안지랑 등을 잇는 단기 노선으로 시작되어야 합니다
서구와 남구를 이어 4호선 순환선의 조기 착공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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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서구트램 노선 확정해주세요

- 내용 -
친환경적 교통수단(트램)도입과 관련 이미 가능노선이 도시철도망구축계획(변경)
[승인권자:국토교통부] 등에 나와있는 바, 도시철도 4호선 도심순환선 일부구간을 대상으로 시험을 해야합니다.
만평네거리에서 시작하는 서대구로와, 두류네거리에서 시작하는 두류공원로를 따라 안지랑네거리까지 트램을 시범설치하여,
향후 순환선의 길라잡이로 삼으시길 염원합니다. 또한, 지역의 균형발전과, 교통오지 해소를 위해서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도시철도 1,2,3 호선을
비롯한 모든 대구시 도시철도망에 KTX서대구역을 접속시켜 새로운 대구시 발전의 초석이 되게 하여 주십시오.
바로 착공을 해도 무방할 정도로 여건은 가장 좋은 코스입니다. 이점 깊이 고려하여 결정하여 주십시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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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시민의 편의성을 위한 트램 노선을 확정해주세요

- 내용 -
저는 대구 대중교통활성화에 관심이 많은 시민입니다.
서대구역 활성화를 위해 순환선 일부구간인 서대구로 구간에 트램으로 도시철도 1,2,3호선을 어서 연결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작년 기사를 참조하면, 허주영 대구시 철도시설과장도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서대구역, 신청사, 서구 균형발전이 4호선 트램 노선의 3가지 변수라고 할 수 있다"며 "올해 하반까지 용역 조사를 마무리짓고 시민공청회 등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노선 변경이 필요한 것으로 최종 결론이 나올 경우 국토교통부와 협의해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을 바꿀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금 많은 서구 사람들이 발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존 도심 순환선 원안대로 조기 착공한다는 발표를 기다리고 있는 것입니다. 더이상 연기는 말이 안됩니다. 생업에 편안히 종사할 수 있도록 이번에는 결정을 내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시민들을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시는 바는 잘 알고 있습니다. 건강에 유념하시며 시정에 전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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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서대구역 역사 개발 및 트램 시범 노선

- 내용 -
현재 대구 서구는 서대구역을 중심으로 무한한 발전을 위해 노력중에 있으며 대구 시장님을 비롯하여 많은 분들이 관심이 많은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해 10월 서대구역을 연결하는 대구 4호선(가칭 서대구 트램)의 노선 발표를 연기 하면서 서구/달서구를 비롯한 많은 시민들이 촉각을 세우고 있는데요,
많은 이들이 수익성이냐 아니면 지역의 균형 발전이냐를 논쟁하며 이 노선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바라볼때 한가지만 더 고려 부탁드립니다.
현재 수도권을 시작으로 지방 광역시의 부동산 가격이 급등을 하고 있으며 이것의 첫번째 요소로 지역 불균형 발전을 꼽을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합니다.
만약 이번에도 대구시에서 수익성을 목표로 서대구 중심가를 지나가지 않고 달서구를 통과하는 그런 결정이 된다면,
현재 우리 정부가 외치고 있는 지역 균형 성장, 부동산 시세 안정화에 크게 벗어나 하나의 죽은 도시, 유령도시의 탄생을 야기시킬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저보다 훨씬 훌륭하고 유능하신 분들의 결정이라 믿어 의심치 않지만, 4호선 도심순환선 서대구로 구간 조기착공을 촉구하며, 서구 젊은이들의 미래마저 앗아가는 일이 없기를 기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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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순환선 일부 구간인 서대구로와 두류공원로 구간에 트램 건설 촉구

- 내용 -
안녕하십니까. 담당자님.

도시철도를 사랑하는 시민입니다.

대구시 서대구역 개통과 국가철도망이 속속 서대구역에 집중하게 될 것임을 언론 보도를 통해서 접하고 있습니다.
대구시 도시철도 운영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라도 도심순환선이 필요하고 이 순환선에 연결되어야 서대구역이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대구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역이 되도록 반드시 서대구역을 순환선에 접속시켜 주십시오.

대구시의 미래를 위해서도 순환선과 서대구역과의 연결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도심순환선은 지역균형발전과 도시철도음영지역을 해소하게 될 것입니다.
대구 대중교통체계에서 순환선을 최대한 빨리 완공시킬 수 있는 방안은 서대구로와 두류공원로 구간( 만평, 평리, 두류, 안지랑) 사이에 조기 착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순환선의 완성과 서대구역의 활성화를 위해서 반드시 이루어져야 할 일입니다.

만약 이번에 트램 시범 노선으로 달서선을 선정한다면 서구민들은 대구시가 순환선을 포기하고, 또한 서구를 포기하는 걸로 알겠습니다.
대구 대중교통 활성화와 음영지역해소에 더욱 분발해 주시고,
그동안 소외만 받아오던 서구에도 조기착공으로 한줄기 빛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고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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